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OS

[FPS게임 필수] 마우스 반응 속도 높이는 법

아지다는 종종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 게임을 즐기고는 하는데요. 이상하게 내가 마우스를 움직인 것보다 화면 속의 에임선 (포인터)가 늦게 따라오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알고 보니 마우스 인풋랙, 즉 반응 속도가 느려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 것인데요. 오늘은 이 마우스 인풋 랙을 최소화하고 반응 속도를 높여줄 최적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아지다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마우스 반응속도 높이기 1단계]

 

1. 시작메뉴 검색창에 '마우스'입력해주고 -> 상단의 '마우스 설정'클릭해줍니다.

 

2. 관련설정의 '추가 마우스 옵션'클릭해줍니다.

 

3. 상단의 '포인터 옵션' 탭을 눌러줍니다.

 

4. '포인터 정확도 향상'체크박스를 해제해줍니다. > 적용 > 확인

 


[마우스 반응속도 높이기 2단계]

 

1. '윈도우 키 + R'을 눌러주어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regedit'을 입력해줍니다.

 

2.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 Desktop 경로로 들어가 줍니다.

 

3. 많은 항목 중에서 'MenuShowDelay'를 찾아 더블 클릭해줍니다.

 

4. 값 데이터를 0으로 변경합니다. > 확인

 

5. 다시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 Mouse 경로로 들어가 줍니다.

 

6. 'MouseHoverTime'더블 클릭해줍니다.

 

7. 값 데이터를 0으로 변경합니다. > 확인

 


[인게임 설정]

각 인게임 (예시는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그래픽 설정에서 '수직 동기화'체크 해제 (사용안함) 해주셔야 합니다. 필수!!

 

오늘 마우스 반응속도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를 통해서 우리 모두 FPS 게임에서 승리하자구요. 오늘도 아지다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